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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쌍 11일 스포츠 브랜드 판매 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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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한국화학섬유협회 작성일17-12-07 14:21 조회81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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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섬정보 12. 7

지난 11월 11일 쌍 11일 쇼핑이벤트가 끝나고 각 스포츠 브랜드가 잇따라 매출액을 발표하였음.

 

중국의 전자거래 최대기업인 알리바바가 운영하는 E-Commerce Site인 天猫에 따르면 동 이벤트에 있어서 스포츠 브랜드로 최대 매출을 기록한 것은 미국의 NIKE로 동사의 매출은 天猫의 어패럴 부문에서 처음으로 10억위안(약 1,650억원)을 돌파하였음. NIKE의 매출은 판매개시 1분 만에 1억 위안을 넘어섰다고 함. 그 다음으로 매출이 큰 기업은 독일의 Adidas이었음.  

한편, 중국의 스포츠 브랜드 가운데 安踏集団의 하루 매출액은 전년대비 66% 증가한 6.7억위안(약1,100억원)으로 중국 최대 스포츠 브랜드의 매출을 기록했음. 李寧의 매출은 2.15억위안, 特歩은 2.07억위안을 기록했음.

 

安踏集団의 매출은 2015년 1.7억위안, 2016년은 4억위안, 금년은 6.7억위안으로 급격히 확대되었음. 安踏의 매출은 판매 스타트 개시 9시간만에 전년의 4억위안 기록을 돌파하였음.

 

安踏에 따르면 금년 쌍 11일의 매출액이 대폭으로 증가한 요인으로는 ① 물건의 종류를 작년 600종에서 금년은 1,100종으로 확대한 것, ② 많은 우대조치를 마련한 것, ③ 많은 중요 물류거점 도시에 창고를 설치하고, 운송 속도를 빠르게 한 것을 들고 있음.

 

安踏集団에 따르면 2017년 상반기 동사 E-Commerce에 의한 매출은 전년동기비 약 60% 증가하여 총매출액에서 차지하는 비율이 10%를 상회하였음. 동사에 따르면 E-Commerce의 매출비율은 2017년 하반기에 20% 가까이에 달할 것으로 전망함.

  

李寧은 2017년 상반기 E-Commerce에 따르면 매출은 전년동기비 58% 증가한 7.2억위안으로 총매출액의 18.2%를 차지함.

 

한편, NIKE와 天猫은 금년 쌍 11의 직전, 판매협력관계를 맺고, 쌍방이 협력한 오프라인 점포를 상해와 항저우에 개설하였음. 소비자는 휴대전화를 사용하여 오프라인 점포에서 상품을 구입, NIKE는 이 데이터를 바탕으로 고객의 주문 상황, 그 흐름을 디지털화했음.

  

NIKE 산하의 50개 직영점은 온라인 주문, 오프라인 출하를 함으로써 쌍 11의 Pre-Sale 기간에 예약주문 인원수가 가장 많은 브랜드가 되었음. 이러한 점도 NIKE의 매출증가에 크게 공헌한 것으로 분석됨.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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