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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excel의 Acousti-Cap 기술, 비행 테스트를 통해 소음감쇠 능력 입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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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한국화학섬유협회 작성일18-09-11 16:22 조회60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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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섬정보 9.11

 

글로벌 첨단복합소재 기업 Hexcel은 지난 6일 Acousti-Cap 광대역 소음저감 Honeycomb 구조의 흡음재를 공개함. 동 제품은 중량을 늘리지 않고서도 항공기 이착륙시 발생하는 엔진의 소음을 줄일 수 있음. NASA와 Boeing이 B737 MAX 테스트 플랫폼에서 공동으로 진행한 비행 테스트를 받았으며, 테스트 결과는 Aviation Week지의 예상을 능가할 정도로 뛰어남.

 

2중 자유도(Two Degrees of Freedom)를 보유한 Honeycomb 구조의 흡음재는 2008년에 출시되었으며, Boeing 787 Dreamliner, Boeing 747-8, Boeing 737 MAX의 흡입구를 비롯하여 Boeing 747-8의 Transcowl에 사용된 바 있음.

 

동사는 이러한 성공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다중 자유도(Multi-Degrees of Freedom)를 보유한 Honeycomb 구조의 흡음재 기술을 개발하였음. 또한, Hexcel과 NASA는 수년간 다중 자유도(Multi-Degree of Freedom)기술 개발을 위해 협업해 왔음.

 

Hexcel의 신규 흡음재는 Honeycomb 구조의 각 Cell에 2개의 격막(Septum)이 있으며, 챔버(Chamber)에 격막(Septum)의 높이가 상이하게 삽입되어 있는 것이 특징임. 또한, 흡음기능뿐만 아니라 광대역 주파수 범위에서 음감쇄(Acoustic Attenuation)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음. 따라서 항공기의 공기저항을 줄이고, 소음을 감쇠시키는 흡입구의 디자인을 최적화시킬 수 있음. 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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