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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아웃도어 업계의 실적부진 지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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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한국화학섬유협회 작성일19-12-06 10:56 조회222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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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섬정보 12. 6

최근 잇따라 공표되고 있는 2019년 1~9월기 중국 아웃도어 업계의 영업실적을 살펴보면 전체적으로 어려운 상황이 계속되고 있음.

 

​최근 몇 년간 중국에서는 아웃도어와 여행을 즐기는 사람들이 점점 증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중국의 아웃도어 용품 기업의 실적으로는 이어지지 않고 있음. 探路者、牧高笛、三夫戸外3개사의 아웃도어 용품 상장기업의 최근 실적은 다음과 같음.

 

​探路者 : 2019년 1~9월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20.55% 감소한 9.87억위안, 이 가운데 주력 사업인 아웃도어 용품의 매출액은 동 11.11% 증가한 7.95억위안이었음. 순이익은 동 293.22% 증가한 9,949만위안이었음.

 

​探路者는 매출이 대폭 감소한 것은 동사가 주력 사업인 아웃도어 용품 사업에 주력하는 한편, 이익률이 낮은 여행 서비스사업을 최적화, 축소화하여 동 사업의 매출이 대폭 감소하였기 때문이라고 설명함.

 

牧高笛 : 2019년 1~9월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3.74% 감소한 4.43억위안이었음. 순이익은 동 0.19% 감소한 4,247만위안이었음. 2019년 9월말 시점으로 牧高笛는 367개의 점포를 갖고 있으며, 이 가운데 직영점이 35개점, 프랜차이즈가 332개점임.

 

牧高笛의 주요 제품은 텐트, 침낭, 에어매트 등의 아웃도어 장비, 윈드브레이커, 다운, 등산화, 스포츠 배낭 등 아웃도어 의류 등이 포함되어 있음. 또한, 2019년 1~9월 牧高笛의 온라인 판매는 동 1.02% 감소한 2,422만위안이었음.

 

三夫戸外 : 2019년 1~9월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6.84% 감소한 2.69억위안이었음. 순이익은 동 46.09% 감소한 111만위안이었음.

 

10월 10일 三夫戸外는 자사자금 473.24만위안을 투자하여 北京楽恩嘉業体育発展의 9%에 상당하는 주식을 취득하였다고 발표함. 이 투자에 의해 부유층의 아웃도어 용품을 강화할 수 있어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음.

 

또한, 10월 29일 三夫戸外와 人民網 산하의 인민체육이 협력하여 아웃도어 산업 플랫폼 「人民戸外(People's outdoor sports)」 가 정식으로 시동을 개시하였음. 향후 아웃도어 이벤트를 추진하여 아웃도어 브랜드를 공동으로 보급하겠다는 의지를 분명히 하였음.

 

중국의 아웃도어 용품시장은 2008년부터 2012년까지 높은 성장기를 거친 후 점차 감속하고 있는 양상을 보이고 있음. 2018년 중국에 있어서 아웃도어 용품의 소매베이스 시장규모는 전년대비 2.1% 증가한 249.8억위안에 달하였음. 출하액 기준으로는 동 2.1% 증가한 141.2억위안이었음. 이 들의 성장은 7년 연속으로 전년의 성장을 하회하고 있으며, 2018년은 2002년 이래 저성장을 보였음.

업계 전문가에 따르면 중국의 아웃도어용품 업계는 현재 조정기에 들어가, 생산경쟁, 가격경쟁에서 점차 판매네트워크, 브랜드간의 경합 단계로 접어들고 있음. 현재 상황으로 볼 때 중국의 아웃도어 산업은 여전히 시장퍼텐셜이 높음.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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